온누리교회 창립 39주년
10월 5~6일 국내 11개 캠퍼스 ‘창립주일감사예배’
행복한 불편함 캠페인 ‘대중교통 이용하는 주일’
10월 5일(토)과 6일(일)은 온누리교회 창립 39주년이다. 이 기쁨과 감사, 사랑을 성도와 이웃, 지역사회가 함께 나눈다. 10월 5~6일 온누리교회 창립 39주년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예배를 온누리교회 국내 11개 캠퍼스 본당에서 드린다. 이재훈 위임목사가 설교하고, 설교 영상을 각 캠퍼스에 송출한다. 서빙고온누리교회에서는 토요주일 1~4부 예배, 일요주일 4부 예배 이후 성도들에게 떡을 나누고, 일요주일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는 국수를 대접한다.
온누리교회는 1985년 10월 6일 창립예배를 드렸다. 사도행전적 바로 그 교회를 꿈꾸며 ‘성경 중심의 교회’, ‘복음 중심의 교회’, ‘선교 중심의 교회’, ‘긍휼을 베푸는 교회’, ‘그리스도 문화를 심는 교회’라는 다섯 가지 슬로건을 내걸고 힘차게 사역하고 있다.
10월 5일(토)과 6일(일)은 행복한 불편함 캠페인 ‘대중교통 이용하는 주일’이기도 하다. 성도들이 대중교통 이용하는 주일을 실천함으로써 하나님의 창조질서 회복과 돌봄에 동참하고, 매주 교회 주변 교통체증으로 몸살을 앓는 지역 주민들을 배려한다.
대중교통 이용하는 주일에는 국내 온누리교회 모든 캠퍼스 교회주차장 이용을 제한한다. 10월 5일 오전 6시부터 6일 오후 10시까지 이어진다(캠퍼스는 상황에 맞게 진행). 따라서 자가용은 집에 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교회에 와야 한다. 교회 주변 아파트나 상가, 도로변에 불법 주차를 해서는 절대 안 된다. 캠페인 취지가 퇴색하기 때문이다.
대중교통 이용하는 주일 교회주차장은 주차카드를 발급받은 차량만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주차카드를 발급받은 차량도 가능하면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 교회에서는 성도들의 이동 편리를 도모하기 위해서 10월 6일(일) 서빙고온누리교회에서 이촌역, 국립중앙박물관, 거북선 나루터, 양재온누리교회에서 양재역 환승주차장을 오가는 셔틀을 운행한다.
안연환 팀장(사회선교본부 생명과환경팀)은 “대중교통 이용하는 주일은 하나님의 창조질서 회복과 돌봄, 이웃사랑을 실천함으로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살아내는 것”이라며 “행복한 불편함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대중교통 이용하는 주일은 사회선교본부 생명과환경팀 주관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2015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환경과 이웃을 배려하고,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되겠다는 취지로 시작했다.
이날 서빙고온누리교회 한식당 입구에서 ‘잔반 줄이기 캠페인’도 한다. 잔반을 줄여서 생산, 운송, 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와 물, 노동력 절약과 환경 오염을 감소시키겠다는 취지다.
/ 홍하영 기자 hha0@onnuri.org
‘세대를 넘어 성장하는 교회’
10월 26일 ‘2024 온누리 미래&가족 축제’
주제강의 및 패널 토의, 우수 사례 공유
온누리미래성장위원회에서 2024 온누리 미래&가족 축제(OFFC)를 개최한다. ‘세대를 넘어 성장하는 교회’를 주제로 10월 26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양재온누리교회에서 열린다.
2024 온누리 미래&가족 축제(OFFC)에서는 문제인식 및 공유(소강의 및 발표회), 우리의 미래(주제강의), 실천방안 구체화(패널 토의)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문제인식 및 공유’에서는 대학청년 주제공모 발표, 공동체 우수 사례 공유, 청년세대 전도 등을 주제로 강의와 발표를 한다.
‘우리의 미래’에서는 이재훈 위임목사 ‘생명력 있는 미래 공동체 모습’, 박태성 집사 데이터 및 설문 분석(온누리교회의 현황 및 미래), 대학청년 우수 공모작 발표 및 시상을 한다.
‘실천방안 구체화’에서는 ‘교회의 미래성장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를 주제로 리더십 패널 토의를 한다. 당회서기 이인용 장로가 진행한다.
/ 김현준 기자 khj@onnuri.org
‘CGN 후원, 담대하게 땅끝까지 복음을! 함께! 미디어 선교’
10월 19~20일 CGN 정기후원 행사
CGN 정기후원 행사가 오는 10월 19일(토)과 20일(일) 국내 온누리교회 모든 캠퍼스에서 열린다. 이번 CGN 정기후원 행사는 ‘‘CGN 후원, 담대하게 땅끝까지 복음을! 함께! 미디어 선교’’을 주제로 진행된다.
CGN 정기후원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성도들은 이날 예배에서 나눠주는 약정서를 작성해서 제출하거나 전화 또는 CGN 웹사이트, 모바일로 신청하면 된다. 기존 후원자는 증액도 가능하다. 자녀와 가족, 전도대상자 이름으로도 CGN 정기후원을 신청할 수도 있다.
전진국 대표(CGN)는 “선교콘텐츠 제작에 앞장서며 ‘그리스도의 담대한 증인’으로서 미디어 사역에 전력해 온 CGN이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성도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문의: 02-796-2243(CGN)
/ 홍하영 기자
다시 보는 그 은혜와 감동!
제4차 로잔대회 VOD 다시 보기 서비스
2024 서울-인천 제4차 로잔대회(이하 제4차 로잔대회)의 은혜와 감동을 다시 느낄 수 있다. CGN 기독OTT ‘퐁당’에서 ‘제4차 로잔대회 VOD 다시 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4차 로잔대회 VOD 다시 보기는 기독OTT ‘퐁당’ 앱이나 홈페이지(fondant.kr)에서 할 수 있다. 제4차 로잔대회 개회예배부터 오전, 오후 집회와 강의, 폐회예배까지 모두 시청할 수 있다. ‘생방송 여기는 로잔’, 한국 선교 140년 역사를 소개하는 창작 뮤지컬 ‘한국 교회의 열두 돌’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 홍하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