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주님의 십자가를, 내 십자가로!”
“주님의 십자가를, 내 십자가로!”
온누리교회, 하용조 목사 소천 14주기 추모 기간 보내
하용조 목사 생전 설교 영상 상영, 소천 14주기 추모예배
온누리교회가 ‘ 하용조 목사 소천 14주기 추모 기간’ 을 보냈다. 이 기간 온누리교회 성도들은 하용조 목사의 신앙과 믿음을 본받아 성령님과 동행하며, 이웃을 사랑하고, 예수를 전
하는 사도행전적 바로 그 교회의 꿈을 다시 한번 다짐했다<관련기사 3면>.
온누리교회는 지난 7월 28일(월)부터 8월 1일(금)까지를 ‘ 하용조 목사 추모 기간’ 으로 정하고, 국내 12개 캠퍼스 새벽기도회에서 하용조 목사의 생전 설교 영상을 상영했다.
8월 1일(금)에는 Acts29비전빌리지 하용조 기념채플에서 ‘ 하용조 목사 소천 14주기 추모예배’ 를 드렸다. 온누리교회 목회자 및 리더십, 유가족 등이 참석했다. 추모예배는 이재훈
위임목사 사회, 홍성호 장로 대표기도, 블러썸챔버 특순, 박종길 목사 설교, 유가족 대표 하성석 부원장 인사, 강부호 목사 축도 등의 순
으로 진행됐다.
이날 박종길 목사는 ‘ 주님의 십자가를 내 십자가로’(갈 6:14)를 주제로 설교했다. 박 목사는 “하용조 목사님은 평생 자기를 부인하며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며 십자가만 자랑
하는 삶을 사셨다”면서 “우리도 그분의 신앙을 본받아 십자가만을 자랑하며, 주님의 십자가를 내 십자가 삼고, 주님의 길을 따라가자”고 권면했다.
유가족 대표 하성석 부원장은 “아버지는 성경 속 제자들처럼 살며 사도행전적 교회를 꿈꾸셨던 분”이라며 “아버지의 꿈을 온누리교회가 이뤄가는 모습을 보면서 기쁘고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여성민 목사(전도사역본부장)는 “하용조 목사님은 늘 성령과 함께하시며 성령에 이끌리는 삶을 축복이자 성공으로 여기셨다”면서 “하용조 목사님처럼 늘 성령에 붙들려 사역하는 목회자가 되고 싶다”고 소망했다. 김종승 장로(수원온누리교회)는 “아직 하용조 목사님만큼 신앙과 인품이 모두 훌륭한 분을 만나지 못했다”면서 “그분을 기억하며 늘 겸손함으로 교회와 성도를 섬기고, 예수님께 충성을 다하는 제자가 되고 싶다”고 고백했다. 홍범식 장로(중종로공동체)는 “하용조 목사님은 예수님만큼이나 이웃을 깊게 돌보며 사랑하신 분”이라며 “목사님께 배운대로 어려운 이웃들, 잊혀진 선교사들,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끈임없이 사랑을 전하는 삶을 살겠다”고 약속했다.
/ 홍하영 기자 hha0@onnuri.org
여름 아웃리치 318개 팀 6,368명 참가
국내 193개 팀 4,340명 해외 125개 팀 2,028명
2025 온누리교회 여름 아웃리치 열기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국내외 318개 팀 성도 6,368명이 참가한다(8월 1일 기준). 국내 아웃리치에는 성인공동체, 대학청년부, 차세대 193개 팀 4,340명이 참가한다. 춘천, 남양주, 제주, 태안 등지에서 군 장병 초청 잔치, 마을 및 노방 전도, 어린이 사역, 어르신 섬김, 마을 미화 작업 등을 한다.
해외 아웃리치에는 성인공동체, 대학청년부, 차세대 125개 팀 2,028명이 참가한다. 미얀마, 일본, 스리랑카, 뉴질랜드 등지에서 선교사 위로와 교제, 교회 보수, 어린이 캠프, 마을 전도 등을 한다.
북아프리카 T국 아웃리치를 다녀온 박흥순 권사(강동온누리교회)는 “선교지에서의 모든 일정이 하나님 계획안에서 한 치의 오차 없이 이뤄졌음을 체험했다”면서 “우리가 뿌린 작은 복음의 씨앗이 싹을 틔우고, 풍성한 열매를 맺기를 바란다”고 소망했다<관련기사 6면>.
<온누리신문>에서 여름 아웃리치 사진과 간증을 모집한다.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까지 간증(한글 파일 기준 글자 10포인트로 A4용지 1장)과 사진(사역 사진, 간증을 쓴 성도 사진)을 이메일(hha0@onnuri.org)로 보내면 7~8월 <온누리신문>에 게재한다.
미디어본부에서는 8월 31일(일)까지 ‘ 2025 여름 아웃리치 동영상 공모전’ 을 개최한다. 여름 아웃리치 영상을 60~90초 분량으로 제작해서 응모하면 된다. 영상을 인스타그램 게시글에 해시태그(#온누리아웃리치2025) 하거나 온누리교회 공식 인스타그램(@onnuri.acts29)에 다이렉트 메시지로 보내면 된다. 이메일(onnurismart@gmail.com)로도 응모할 수 있다.
/ 홍하영 기자
차세대들의 아주 특별한 여름 방학!
10일까지‘여름 캠프’ 16일까지‘QT하고 빙수먹자’
온누리교회 차세대가 말씀과 기도가 가득한 아주 특별한 여름 방학을 보내고 있다. 8월 10일까지 차세대 여름 캠프가 이어진다. 온누리교회 각 캠퍼스 예수님의꿈아이(영아부・유
아부・유치부), 꿈이자라는땅(유년부・초등부・소년부), 파워웨이브(중고등부) 소속 차세대들이 참가한다. 예수님의꿈아이와 꿈이자라는땅은 ‘ 하나님의 꿈을 입은 요셉’ 을 주제로
온누리교회 각 캠퍼스 본당 및 외부에서 캠프를 한다. 파워웨이브는 ‘ His Plan’ 을 주제로 외부에서 여름 수련회를 한다.
차세대 슬기로운 방학생활 ‘QT하고 빙수먹자’ 도 8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예수님이랑나랑>, <예수님이 좋아요>, <새벽나라> 등 차세대 QT 교재와 신앙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서 총 24회 QT를 한다. 4회는 가족과 함께하는 ‘ 가정 QT’ 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 일수에 따라 빙수를 선물로 준다.
문의: 02-3215-3521
/ 홍하영 기자
CGN, 영화‘무명(無名)’
1:1 결연 복음릴레이 캠페인
CGN에서 기독 다큐멘터리 영화 무명(無名) ‘ 1:1 결연 복음릴레이 캠페인’ 을 한다. 영화관 관람이 어려운 미자립교회 성도들과 한인 이주민 성도, 해외 선교사들이 기독 다큐멘터
리 영화 ‘ 무명(無名)’ 을 관람하도록 돕는 캠페인이다. 후원금 1만 원을 후원하면 1명의 성도 혹은 선교사가 이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1:1 결연 복음릴레이 캠페인에 후원금을 입금할 때는 입금자명과 생년월일을 꼭 기입해야 한다(예: 온누리 910128). 더 자세한 내용은 CGN 홈페이지(cgnkorea.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796-2243
후원계좌: 하나은행 228-910021-96104((재)온누리선교재단)
/ 박지혜 기자 wisdom7@onnuri.org
8월 비전헌금 ‘군 선교 후원’
8월 9일(토)과 10일(일) 봉헌하는 8월 비전헌금은 온누리교회 군 선교를 위해 사용된다. 군 선교팀은 대한민국 60만 장병들의 복음화를 꿈꾸며 전국 각지 부대를 찾아가 전도집회와 진중 세례식을 개최하고 있다. 군 선교는 청년 복음화를 위한 최후의 보루로 손꼽힐 만큼 중요한 사역이다<관련기사 5면>.
2025-08-02
제1551호